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모바일

by %$%#$% 2021. 12. 22.
반응형

온라인상에서 많은 일들이 이루어지다보니 인증서는 필수가 되었는데요, 국민은행 모바일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사용법과 관련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폐지와 함께 민간기업에서도 간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고, 다양한 기관에서 금융인증서니 공동인증서니 하며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서 헷갈리고 혼돈스럽긴 합니다.

 

간략하게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차이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비교 항목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발급기간
금융결제원
금융결제원, 코스콤, 한국정보인증 등
비밀번호
숫자 6자리
혼합(영문+숫자+특수문자) 10자리
유효기간
3년 자동 갱신
1년 수동 갱신
사용처
금융기관, 정부/공공기관
금융기관, 금융회사

 

공동인증서는 기존에 사용했던 공인인증서와 이름만 다를 뿐 같은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PC/모바일/USB에 저장해두고 내보내기, 가져오기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어 물리적 저장 장치가 필요없고, 디바이스 호환이 되어 편의성이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한 은행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을 받아서 타행에서 이용할 때는 타행 등록 과정이 필요한데, 오늘은 평소 자주 이용하고 있는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모바일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 우체국 등 자주 이용하는 은행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PC보다는 모바일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발급시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최초 한번은 설치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합니다.)

 

국민은행 앱 설치가 되어 있으면 별도 다운로드 없이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아이디 3개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국민은행-금융인증서-발급방법금융인증서-발급방법금융인증서-모바일-발급

 

금융인증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선택-> 약관 전체동의 체크-> 고객명/생년월일/출금계좌번호/출금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인증 방법 중 [ARS인증요청 or 해외출국확인] 중 하나를 선택하는데 ARS인증을 선택하면 화면에서 승인번호 2자리 숫자가 뜨고, 뒤이어 전화가 오면 숫자를 입력하여 인증을 하고 해당 화면으로 돌아와서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좌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하면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은 순서대로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발급이 가능하고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금융인증서 사용방법

 

금융인증서에 '인증이력'을 클릭하면 최근 3개월의 인증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 변경은 물론 인증서 자체를 삭제할 수 있고 자동연결 등 언제든지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발급방법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되기 때문에 분실이나 유출의 위험없이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복잡한 비밀번호 없이 숫자 6자리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되고, 한번 발급하면 3년동안 갱신을 안해도 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금융권의 은행, 카드사는 물론 국세청, 국민신문고, 정부24, 홈택스 등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모바일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공동인증서와 의 차이점, 사용법 등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3가지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은 홈택스(PC), 손택스 모바일 앱, 토스 앱을 통해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서 소득공제를 더

everymoments.tistory.com

 

 

연차수당 계산방법 쉽게 하자

연말이 다가오면 남아있는 연차 수당이 궁금한데요, 연차수당 계산방법 지급기준과 관련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근로기준법에 의하여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everymoments.tistory.com

 

 

반응형

댓글